-->

교수진 소개

스타교수의 생생한 실무 교육과 특강으로 스타쉐프 만들기 프로젝트!

게시판 뷰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정, 오세득·구본길·윤인자 스타 교수진 진로로드맵 제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3-02
첨부파일




최근 최악의 청년 취업난을 겪고 있는 시기에 많은 수험생들이 학위 취득과 더불어 전문성을 확보하고 졸업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계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고3 수험생들이 본인의 적성과 전망을 우선시 하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취업이 잘 되는 학과 선택과 방송 열풍에 힘입어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호텔조리학과를 지원하고 있다.

김정환 대중문화평론가는 “음식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스타 셰프로까지 이어져 방송에서 연예인보다 스타 셰프들의 활동이 더 빈번해지는 경우도 있다. 스타 셰프들은 레스토랑, 예능방송, 홈쇼핑방송, 학교에서 강사로도 활동하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셰프 오세득·구본길·윤인자 교수와 함께 탄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고려직업전문학교는 2년제 호텔조리학계열, 4년제 호텔조리, 푸드스타일리스트, 창업외식조리 등으로 세분화해 조리전공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진로설정을 상담해주며 취업에 필요한 집중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스타 셰프로부터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고 취업 시 플러스 요인이 되기 때문에 호텔조리학계열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를 선택할 때 교수진 또한 중요하게 보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계열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스타셰프 오세득 교수를 비롯해 63빌딩 조리총괄팀장 구본길 부학장, 한국푸드스타일리스트협회장 윤인자 교수가 실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창작 레시피, 현장 조리기법 등을 적용해 호텔조리학계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글로벌 전략으로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호텔조리학계열, 호텔제과제빵학계열, 커피바리스타계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려어학센터에서 영어 및 중국어, 일본어 수업을 진행 중이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전문대 정시모집기간 신입생 선발
다음글 고려직업전문학교, 주한 외교 사절 한식 체험 행사 열어